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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머스][코딩테스트 연습]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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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- 1478 → "one4seveneight"
- 234567 → "23four5six7"
- 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숫자영단어0 | zero |
1 | one |
2 | two |
3 | three |
4 | four |
5 | five |
6 | six |
7 | seven |
8 | eight |
9 | nine |
제한사항
- 1 ≤ s의 길이 ≤ 50
-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"one4seveneight" | 1478 |
"23four5six7" | 234567 |
"2three45sixseven" | 234567 |
"123" | 123 |
올바른 풀이 - 선형탐색사용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str) {//one4seveneight
StringBuilder answer = new StringBuilder();
int k = 0;
// System.out.println(idx);
while (k < str.length()) {
String idx = String.valueOf(str.charAt(k));
String idx2 = (k + 1) == str.length() ? "" : String.valueOf(str.charAt(k+1));
if (idx.equals("z")) {
answer.append("0");
k += 4;
} else if (idx.equals("o")) {
answer.append("1");
k += 3;
}else if (idx.equals("t")) {
if (idx2.equals("w")) {
answer.append("2");
k += 3;
}else {
answer.append("3");
k += 5;
}
}else if (idx.equals("f")) {
if (idx2.equals("o")) {
answer.append("4");
k += 4;
}else {
answer.append("5");
k += 4;
}
}else if (idx.equals("s")) {
if (idx2.equals("i")) {
answer.append("6");
k += 3;
}else {
answer.append("7");
k += 5;
}
}else if (idx.equals("e")) {
answer.append("8");
k += 5;
}else if (idx.equals("n")) {
answer.append("9");
k += 4;
}else{
answer.append(idx);
k += 1;
}
}
return Integer.parseInt(answer.toString());
}
}
처음에 나는 contains나 replaceAll 같은 연산자?로 찾으려고 했는데 ,
찾아보니 그렇게 하는것보다 선형탐색으로 찾는것이 더 속도가 빠르고 성능에 좋다고 한다.
그러니 위와 같은 선형탐색 방법을 사용해서 풀도록 하자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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